만성피로에 원인과 해결방법에 관해 오늘 이 포스팅만 보시면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 드립니다. 만성피로에 값 비싼 비타민 주사를 맞는 것보다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도 지금부터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20대 때의 팔팔한 체력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만성피로가 생기는 이유
그렇다면 왜 만성피로가 생기는 것일까요? 요즘 만성피로는 연령, 성별 상관없이 모든 분이 겪고 계십니다.
우선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장기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면 보통 뇌나 심장을 떠올리실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뇌와 심장은 소화기관이 흡수, 소화해 만들어 내는 영양소들을 공급 받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대표적인 소화기관으로는 위와 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위와 간에 어떤 음식이 흡수되어 들어가는지에 따라 이에 따른 영양분의 정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평소 먹고 싶은 대로 아무 음식이나 섭취하게 되면 이를 좋은 영양분과 나쁜 영양분을 구분하여 소화하려 하기 때문에 위와 간의 운동이 활발해지며 금방 지칩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소화기관의 피로감이 결국 만성피로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해서 대표적인 소화기관인 위와 간이 건강해야 만성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피로도 낮추는 방법
소화기관의 피로도, 대체 어떻게 하면 줄이며 위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을 하려면 우리 몸에 발생하는 독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독을 피해 음식을 섭취하지만 본인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독소들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 독소, 장기적인 약물 복용
첫 번째 피할 수 없이 우리 몸에 생성되는 독소는 바로 장기적인 약물 복용으로 인한 독소입니다. 약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또는 질병을 나을 수 있게 돕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독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약을 구매할 때 심심치 않게 약 포장지에 부작용에 대한 안내문이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약을 먹는 이유는 간이 해독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약을 과하게 장기간 복용한다면 어떨까요? 결국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특정 약을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우리의 간을 지치게 하는 지름길입니다.


두 번째 독소, 식품첨가물
두 번째 피할 수 없는 독소는 가공식품에서 나오는 독소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편의점 도시락이나 간편식품 등을 활용해 끼니를 때우거나 마트 등을 통해 손쉽게 구입이 가능한 간편 포장 식품으로 한 끼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공된 식품 안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약 40여가지의 식품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 첨가물들은 사람의 신체에 영양분을 주는 것이 아닌 모두 위나 간이 운동을 하며 해독해 내야 하는 독소입니다. 어마어마한 양이겠죠? 그렇기에 아무 관리 없이 간편식을 즐기다 보면 1년에 멋모르고 섭취하게 되는 식품 첨가물은 약 350여종이 넘어갑니다. 이러한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을 노인의 나이까지 유지하게 된다면 식품 첨가물만 약 299kg이 넘어가는 양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식품 첨가물을 우리 몸이 직접 해독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모두 독소로 작용하는 음식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세 번째 독소, 지나친 동물성 단백질
세 번째 피할 수 없는 독소는 지나친 동물성 단백질입니다.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체력 증강을 위해 때마다 고기를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육류를 과하게 섭취한 날 여러분의 몸은 어떠신가요? 무겁고 더부룩 하진 않으시는가요? 자 이런 증상을 느끼셨다면 소화가 잘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이 될 텐데요. 맞습니다. 실제로 몸 안에 들어온 육류는 완전히 소화되지 않습니다. 완벽한 소화가 이뤄지는 게 아닌 몸속에서 변질되어 남거나 부패가 되는 것입니다. 모든 육류 섭취에서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는 건 아니지만 육류 섭취가 지나치게 되면 우리의 소화기관은 피로도가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독소 해독으로 지친 우리의 몸, 만성피로 해소법
독소 해독으로 지친 소화기관의 건강을 지킨다는 건 결국 만성피로를 해소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만성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생체 리듬을 활용한 식사법입니다. 바로 생체 리듬의 주기에서 새벽 4시부터 오전 12시. 즉 점심 식사 전까지의 우리 몸에서 배출작용을 해야 하는 주기에 무엇을 섭취하느냐가 만성피로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새벽 4시부터 오전 12시까지 식사를 한다는 건 아침 식사를 말씀드리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아침 식사로 어떤 걸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앞에서 말씀드렸듯 이 시간은 배출의 시간이기 때문에 물과 같은 수분이 많은 식사를 함으로써 수분 공급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신체의 활성을 높이기 위한 포도당의 섭취도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수분이 풍부하면서 포도당의 섭취를 올리기 위해서는 '과일'의 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항산화 영양소가 과일에 풍부하기 때문에 위나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결과적으로 아침에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여러분의 만성피로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만성피로 해소를 위해 아침에 챙겨 먹어야 할 것 바로 과일입니다. 그렇다면 만성피로 해소를 위해 아침 과일이 좋다면 어떤 과일을 신경을 써서 먹어야 할까요? 바로 때마다 나오는 제철 과일이 가장 좋겠으며 수분이 많은 과일을 중점적으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사과 2개나 포도 2송이 정도로 500g으로 적절히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과일 섭취가 괜찮을까' 하는 걱정을 하시겠지만 실질적으로 과일은 오히려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과일 속 비타민이나 항산화 영양소가 혈당 조절을 위해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단 당뇨가 있는 분들은 식사 후 과일을 추가로 드시기 보다는 식전에 과일을 드시거나 과일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면의 중요성과 수면 습관 개선 방법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수면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수면은 우리의 뇌와 몸이 하루 동안의 활동에서 회복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수면의 중요성과 수면 습관을
soombaaa.com